• 목록
  • 아래로
  • 위로
  • 쓰기
  • 검색

시스템 서포트 설치법

숙지황 숙지황
35 0 0

(1) 씨스템서포트는 구조설계에 의한 조립도에 따라 정확히 설치하여야 한다.(2) 수직재와 수평재는 직교되게 설치하여야 하며 체결 후 흔들림이 없어야 한다.(3) 씨스템서포트를 설치하는 높이는 단변길이의 3배를 초과하지 말아야 하며, 초과 시에는 주변구조물에     지지하는 등 붕괴방지 조치를 하여야 한다.(4) 잭 베이스의 전체길이는 600mm이내이어야 하며 수직재와 물림부의 겹침은 150mm이상이어야 한다.

 

(5) 수직재를 설치할 때에는 수평재와 수평재 사이에 수직재의 연결부위가 2개소 이상 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.(6) 초기 설치시 잭 스크류를 조절하여 수평을 확보함으로써 수직재에 편심에 의한 구조적인 힘의 손실이      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. (7) U 헤드 잭에 얹히는 장선, 멍에재는 편심이 생기지 않도록 중심선에 놓여야 하며 못 등으로 고정하여야 한다. (8) 씨스템서포트 최하부에 설치하는 수직재는 잭 베이스의 너트와 밀착되게 설치하여야 한다.(9) 씨스템서포트 상부의 U 헤드의 폭은 멍에재 2개가 들어갈 수 있는 넓이 이상이 되어야 하며 쐐기 등을 사용하여      멍에재와 U 헤드를 밀착시켜 멍에재와 U 헤드와의 유격을 없애야 한다.

 

1.gif

 

설치작업

 

 1.gif

 

- 작업전 조립할 부분의 지반상태와 작업원의 복장 및 개인 보호구, 작 업원의 건강상태를 확인한다.

 

- 조립할 부분의 지반 상태가 고르지 못하거나, 지내력 등이 부족할 경 우에는 담당자에게 통보한 후 조치를     취하고 작업에 임한다.

 

- 사전 조치가 완료 된 후에는 먹줄메김 등의 방법으로 잭 베이스 설치위치를 표시한다.- 잭 베이스에          하 부    조절용 수직재를 끼워 넣고 설치하고자 하는 위치에 갖다 놓는다.

 

2.gif

 

- 수직재에 수평재를 연결한다.

 

- 수직재에 수평재를 연결한 후 핀을 살짝 끼워 넣는다.

 

- 핀을 끼운후 수평 가새를 설치하여 위치를 고정한다.

 

1.gif 

 

 

- 수직재를 끼워 넣는다.

 

- 이때 수직재의 대략적인 수평, 수직 상태를 잡는다.

 

2.gif 

 

- 상부 수평재를 설치한다.

 

- 수직 가새를 설치하면서 수평을 맞추고 난 후 임시 고정시켜 놓았던 연결핀을 완전히 고정 한다.

 

- 이때 연결핀에 유격이 발생하면 동바리 전체의 흔들림 등이 발생하 므로 연결핀을 확실하게 고정하여야 한다.

 

noname013.gif 

 

- 제품 사양에 적정한 작업발판을 설치한다.

 

- 2단으로 올라가기 전 작업자들의 안전대 착용상태를 점검한다.

 

- 작업발판으로 올라가 2단 수직재를 끼워 넣는다.

 

- 수직재 조립후 수직 가새를 설치하고 연결핀을 완전히 고정시킨다.

 

- 가새, 연결핀 설치후 상부 수평재를 설치한다.

 

noname014.gif 

 

- 필요한 설치 높이까지 같은 순서로 반복작업을 실시한다.

 

- 각 단 작업발판 사이에는 작업자 들의 안전한 통행을 위하여 제품 사 양에 적합한 가설 계단을 설치한다.

 

- 작업발판 설치높이가 2m이상 될 경우에는 추락 등의 위험이 상존 하므로 안전대를 걸 수 있는 안전대 부착용 로프를     먼저 설치하고 작업시에는 안전대를 걸고 작업에 임하도록 한다.

 

noname015.gif 

 

- 소정의 높이까지 조립이 완료되면 최상단에는 멍에재 설치 및 높낮이를 조절하기 위한 U 해드 잭을 설치하고 조절한다.

 

- 작업이 완료되면 조립부분에 대한 전반적인 상태를 점검한다.

 

신고공유스크랩

댓글 0

댓글 쓰기
에디터 모드

신고

"님의 댓글"

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?

댓글 삭제

"님의 댓글"

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?

공유

퍼머링크